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부산동명불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부산동명불원은
고 강석진회장님께서 불교의 대중화를 위하여 1977년 일심전력으로 창건하신이래 오늘날의 동명불원의 모습을 갖추게 된 부산의 대표적인 수련도장입니다.

비룡산 기슭에 자리잡은 동명불원 주 건물인 대웅전은 우리나라 전통양식에다 콘크리트 특수공법에 의하여 세워진 동양 최초의 대형건물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웅전 내부는 석가세존을 중심으로 좌편에 미륵불, 우편에 제화갈라 보살등 3존 좌상을 모시고 있습니다.

특히 좌불의 크기는 우리나라에서 제일이며, 그리고 관음전,극락전,나한전,칠성각,독성각,산신각이 별도로 조성되어 있어 신도님들의 마음공부에 따라 언제든지 기도를 할수 있는 도량을 갖추고 있어 신도님들이 불심을 함양하고 수행 할수 있는 도량으로써 항상 찾아오고 싶은 사찰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우리사찰에는 동양최대의 범종과 후불탱화,독특한 단층 문양등 볼거리도 많아 신도님들의 안식처로도 이름이 나 있어 일반시민들도 많이 찾아오곤 합니다.

동명불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도도량으로 도약을 위해 투명한 재정운영 으로 시민사찰로 성장 해 나가겠으며,

또한 사회봉사 활동 및 포교 활성화를 위하여 부처님의 자비와 나눔의 정신을 전파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으로 동체대비라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직접 실천하여 우리사회의 나눔 문화에도 기여 하도록 약속 드리며,

부산 동명불원은 항상 신도님들과 함께하는 사찰로 거듭 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